윈도우 부팅속도 빠르게 하는 프로그램 


최근에 노트북 부팅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져

답답하던 차에 부팅속도를 빠르게 하는데 도움 되는 

관리 프로그램을 하나 발견해서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Advanced SystemCare 입니다.

포스팅 시점에 버전은 9.2로 확인되네요~



다운로드 경로는 이 문장을 클릭하세요~





무료이면서도 있을 건 다 있는 관리 프로그램인데요

보통 광고나 결제 유도 때문에 유사한 프로그램 잘 안 쓰는데

이 프로그램은 아직 괜찮네요.






특히 부팅속도 관련해서 

구체적으로 시스템 부팅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적화 전에 1분 42초 걸렸네요.






'도구상자' -> 시작 프로그램 관리로 들어갑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도구상자에 들어있는 관리 툴도 상당히 많은 편이죠.





부팅속도는 결국 윈도우의 

시작프로그램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현재 제대로 사용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시작 프로그램으로 구동된다면

시간만 낭비되겠죠? 


이런 항목들을 확인해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한 후 결과적으로 

절약되는 시간이 나오는데요

정말 저 결과대로 18초 넘는 시간이 

절약되는 지 확인해 봤습니다.






실제 재부팅 결과 최적화 전에 

102초였던 부팅 시간이 90초로 줄었네요.

 최적화 직후 18초 절약이라는 것보다는 적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효과가 확인이 됩니다.



부팅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라면

시도해보실 수 있을 듯 해요~ 


  

+ Recent posts